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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지뢰찾기 월핵 제작 - 1 -
https://imoracle.tistory.com/51 [Game] 지뢰찾기 월핵 제작 - 2 -이어서이제 메모리를 읽어와서, 2차원 배열에 값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띄워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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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이제 메모리를 읽어와서, 2차원 배열에 값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열어줍니다.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띄워주겠습니다.
전 포스팅에서 봤다시피 0x20 은 32입니다.
시작주소 + j 를 해주며 다음칸 [열]로 넘어갑니다.
i * 32를 해주며 시작주소에서 다음시작주소[행]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data[9, 9] 에 값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값을 토대로 그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버레이 폼에서 배열을 받아줍니다.
8F 일때만 그려준다면 지뢰의 위치에만 그려주겠네요
지뢰수를 늘려도 잘 동작합니다.
그런데 9x9게임에서만 동작합니다 [9, 9] 정적배열에 메모리를 저장하기 때문인데요, NxN에선 작동 될 수가 없는거죠
높이와 너비 메모리를 읽어와 동적배열로 만들어주겠습니다.
NxN 게임에도 대응하기
이렇게 함으로써 NxN의 지뢰찾기 게임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 클릭에선 무조건 지뢰가 나오지 않습니다. 혹시나 첫 클릭한 곳에 지뢰가 존재했다면 클릭하는 순간
다른곳으로 지뢰가 옮겨가서 한번 클릭후 사용하는 것입니다.
뭐 이부분은 실시간으로 페인트를 칠해주거나, SetCapture함수를 이용해서 하고싶긴한데 제약이 많을거 같고 해서
일단은 그냥 두려고 합니다.
게임을 재시작했을때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점인데 이부분도 실시간으로 칠해주거나
스마일버튼을 누르면서 지뢰를 임의로 배치하기위해 rand함수를 사용하는데 rand가 호출될때 페인트를 칠해줘도
될거 같긴합니만 이또한 그냥 두려고합니다
그럼 안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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